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넷플릭스 애니 추천 <푸른 눈의 사무라이>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by edit.k 2024. 3. 7.
728x90
반응형

 

<푸른 눈의 사무라이> 정보

장르 : 액션, 찬바라
방송 횟수 : 8부작 
감독 : 제인 우 / 각본 : 마이클 그린, 앰버 노이즈미
출연 : 마야 어스킨, 조지 타케이

 

이번 포스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푸른 눈의 사무라이>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본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혼혈 검사 미즈의 복수극을 다룬 애니메이션인데요. 감성적인 OST와 수려한 연출로 호평을 받으며 현재 시즌2 제작을 앞두고 있죠.

 

<푸른 눈의 사무라이> 등장인물

1 미즈

 

일본인 어머니와 백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푸른 눈을 가진 혼혈 검사입니다. 어릴 적 혼혈이라는 이유로 마을 주민과 아이들에게서 천대받으며 지내다가 한 장님 도공인 에이지와 함께 살게 되면서 검 만드는 법과 검술을 익히게 되죠. 시간이 흘러 자신을 태어나게 만든 백인 아버지를 죽이기 위해 길을 나섭니다.

 

2 린고

 

미즈가 들른 마을 국수집에서 우연한 계기로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 요리사. 양손이 없는 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검사가 되길 꿈꾸죠. 일하던 국숫집에서 총을 가진 손님과 시비가 붙어 죽을 뻔했으나 미즈에게 도움을 받고 그녀의 제자가 되고자 길을 나섭니다.

 

3 타이겐

 

과거 미즈를 괴롭혔던 아이들 중 한 명으로 현재는 신도 헤이치의 도장에서 무술을 닦고 있죠. 귀족 가문의 여식 아케미와 약혼을 앞두고 있었으나 도장에 급습한 미즈에게 굴욕적인 패배를 당한 후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그녀의 뒤를 쫓아갑니다.

 

4 아케미

 

타이겐의 약혼녀이자 영주의 딸로 타이겐과 약혼이 취소되고 쇼균의 아들에게 시집을 가게 되자 타이겐을 찾기 위해 집 밖으로 나섭니다. 이후 타이겐이 미즈에 의해 죽었다는 소문을 듣고 미즈에게 복수하기 위해 접근하죠.

 

5 에이지

 

눈이 보이지 않지만 엄청난 도공 실력을 가진 남자로  검사들의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이죠. 어느날 하늘에서 떨어진 괴이한 금속체를 줍다가 미즈를 만나게 되고 미즈를 제자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6 어바이자 파울러

 

미즈가 죽이기로 결심한 백인 남자 4명 중 한 명으로 시즌 1의 메인 빌런. 에도 막부에 외국 물품을 밀수하며 부와 명성을 쌓아온 인물로 쇼군을 몰아내고 권력을 차지하려는 욕심을 가지고 있죠.

 

<푸른 눈의 사무라이> 줄거리

 

*줄거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됩니다.

<푸른 눈의 사무라이>는 쇄국 정책으로 모든 외교가 차단되고 백인(외국인)을 악마나 개로 여기는 가상의 일본을 배경으로 합니다. 

 

 

일본인 어머니와 백인 남성에게서 태어난 '미즈'는 어린시절부터 푸른 눈이라는 이유로 마을 사람들과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받으며 자랍니다. 

 

어느 날 어머니가 불에 타 죽게 되고 그녀는 평생 자신을 악마로 불리게 만든 원인, 즉 과거 자신의 어머니를 겁탈한 네 명의 백인을 찾아 복수하기로 결심하죠.

 

 

미즈는 우연히 하늘에서 떨어진 금속체(운석?)를 줍는 눈먼 대장장이 에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를 도우며 함께 살아갑니다.

 

 

그녀는 자신이 여자라는 사실과 혼현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에이지 밑에서 칼을 만드는 법을 배워가죠. 그리고 찾아오는 사무라이들이 검을 쓰는 모습을 보며 검술도 함께 익히기 시작합니다.

 

 

성인으로 성장한 미즈는 복수를 위해 에이지가 주웠던 금속체를 칼로 만들어내고 칼을 든 채 대장간을 떠납니다. 그 과정에서 우연히 양손이 없는 요리사 '린고'를 도와주게 되고 그와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죠.

 

 

어느날 미즈는 '신도 헤이지'라는 인물이 백인 '파울러'를 돕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의 도장으로 찾아갑니다. 도장의 수련생을 모두 제압해 버리고 도장 최고 고수이자 과거 자신을 괴롭혔던 '타이겐'마저 쓰러뜨리고 말죠. 

 

 

신도 도장은 신도 헤이지의 위치를 알려주게 되고 미즈는 신도 헤이지를 찾아 길을 나섭니다. 한편 미즈에게 패하고 상투가 잘린 타이겐은 복수심에 불타 미즈를 찾아 길을 떠나고 그사이 타이겐의 약혼녀였던 영주의 딸 아케미는 아버지로부터 타이겐이 아닌 쇼군의 아들과 혼인하라는 압박을 받게 됩니다.

 

 

한편 미즈는 신도 헤이지가 보낸 자객들과 치열한 싸움을 계속합니다. 다치고 지쳐 있는 그녀 앞에 타이겐이 나타나지만 타이겐은 이미 지쳐 있는 미즈를 차마 베지 못하죠. 결국 타이겐과 린고, 미즈는 함께 길을 나섭니다.

 

 

미즈가 보내는 자객들을 모두 죽이자 압박감을 느낀 신도 헤이지는 미즈를 만나 그녀를 회유하려고 하지만 그녀는 거절합니다. 신도 헤이지는 미리 숨겨둔 궁수들을 이용해 그녀를 죽이려고 하지만 되려 그녀에 의해 양 팔이 잘리게 되죠.

 

미즈는 점점 호감을 느끼는 타이겐을 이대로 둘 수 없어 그를 기절시키고 길을 나섭니다. 정신을 차린 타이겐은 미즈를 쫓으려고 하지만 이내 신도 헤이지의 부하들에게 붙잡혀 모진 고문을 당하게 되죠.

 

 

한편 사랑 없는 결혼을 하고 싶지 않았던 아케미는 몰래 집을 나와 타이겐을 찾기 시작하고 우연히 타이겐의 목도리를 하고 있는 미즈를 발견합니다. 그녀에게 접근하기 위해 미호노세키 유곽에서 '카지 여사'를 찾아가 그녀의 가게에서 일하게 되죠. 그렇게 미즈와 아케미는 만나게 되고 타이겐과 헤어진 사실을 듣게 됩니다.

 

 

미즈는 카지 여사가 철통같은 보완으로 둘러진 파울러의 성에 여자들을 보낸다는 걸 알고 그녀를 찾아옵니다. 카지 여사는 정보를 알려주는 조건으로 자신이 아끼던 아이 키누요를 하마타 두령으로부터 구해달라고 합니다. (그녀를 죽여 자유롭게 해달라고 하죠)

 

 

미즈는 두령의 집에 잡입해 키누요를 죽이지만 한 마을 아이에게 들키게 되고 두령과 두령의 부하들과 힘든 싸움을 이어갑니다. 큰 싸움 끝에 두령과 두령의 부하들을 모두 물리친 미즈. 미즈와 함께 싸우던 아케미는 마을을 찾아온 아버지의 부하들에게 정체를 들키고 끌려가게 되죠.

 

 

카지 여사로부터 성으로 들어갈 방법을 알게 된 미즈는 파울러의 성을 찾아갑니다. 성의 함정을 피하고 파울러를 향해 가던 중 잡혀 있던 타이겐을 발견하고 그를 구하죠. 그렇게 파울러와 만난 미즈와 타이겐은 격렬하게 싸우지만 너무 강한 파울러에게 밀리게 되고 그 과정에서 타이겐이 큰 부상을 입게 되죠.

 

 

미즈는 타이겐을 구하기 위해 창 밖으로 몸을 날려 떨어지고 성 아래 호수에 빠져 정신을 잃게 됩니다. 뒤늦게 미즈를 쫓아왔던 린고에 의해 구조되고 세 사람은 에이지의 대장간으로 가게 됩니다. 

 

 

뒤늦게 미즈로부터 아케미를 만난 일과 파울러가 쇼군을 공격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타이겐은 쇼군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 한다며 홀로 떠납니다.

 

 

한편 파울러는 신도 헤이지와 함께 소총으로 무장한 부대를 이끌고 쇼군에게 당도합니다. 뒤늦게 타이겐이 이 사실을 쇼군에게 알리지만 이미 성 앞까지 군사들이 온 뒤였죠.

 

 

파울러에 의해 점령당하려는 순간 미즈가 나타나 타이겐과 쇼군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쇼군의 아들과 혼례를 치른 후 성에 남아 있는 아케미를 발견하고 그녀를 피신시키죠.

 

 

파울러의 부하를 모두 물리치고 다시 파울러와 만나게 된 미즈는 치열한 격투 끝에 파울러를 쓰러뜨립니다. 파울러는 자신이 죽으면 남은 백인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 말하지만 그녀는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자신의 목표를 이룰 것이라 외치죠.

 

 

그렇게 큰 전투가 끝나고 아케미는 쇼군의 아들의 아내로서 나라를 지켜나가기로 결심하고 미즈는 홀로 배를 타고 일본을 떠납니다. (배 안에 파울러가 갇혀 있는 것으로 보아 그를 인질로 삼은 것으로 보입니다)

 

소소한 리뷰 - 잔인하고 아름다운 복수

 

<푸른 눈의 사무라이>는 가상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지만 일본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화려한 색채와 연출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특히 3D 그래픽을 2D처럼 보이게 작업해 마치 실사 같으면서도 애니메이션 같은 독특한 느낌을 주는데요.

 

애니메이션은 단순히 칼부림만 난무하는 사무라이 액션극이 아닌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로부터 천대받고 마음을 열었던 남편에게 버림받으며 마지막 남은 복수에 집착하는 미즈의 감정선을 디테일하게 보여줍니다. 복수 말고는 더이상 하고 싶은 것도 이룰 것도 없는 미즈의 모습이 보는 내내 안타깝게 느껴지죠.

 

캐릭터의 깊고 섬세한 서사, 매력적인 서브 캐릭터, 슬프고 강렬한 BGM, 몰입감을 더하는 액션으로 메타크리틱 86점, 로튼토마토 100% IMDb 9점을 받기도 한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중 오랜만에 만난 수작이었네요.

 

시즌2가 제작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남은 2명의 백인에게 복수하는 내용이 그려지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또 어떤 캐릭터와 어떤 스토리가 이어질지 다음 시즌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푸른 눈의 사무라이>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작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