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공부 - 미드저니 V6(니지저니) #2 - 판타지 느낌의 게임 배경화면 만들기
이번 포스팅은 요즘 공부 중인 미드저니 V6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인물에 이어 이번에는 판타지 게임에 등장할 법한 게임 배경을 연출해 봤습니다.
[사용스크립트]
/imagine https://s.mj.run/4-Kict5CYJs fantazy scenery, style of lorstark game, blue and white, castle, wide angle, hd quality, --sref https://s.mj.run/Zx1CIfyOjmg --style raw --ar 16:9 --s 400 --no text --niji 6
스크립트에는 로스트아크 게임 배경 일러스트를 활용해 판타지 느낌의 성을 만들어봤는데요. 확실히 --sref를 사용하니 첨부한 이미지와 비슷하게 나와 이번에는 --sref 없이 다른 스크립트들도 활용해 봤습니다.
[스크립트 1]
/imagine an morning scene in an elf village on a cliff, quaint stone structures, bridges, fantasy statue, elven architecture, picturesque, beautiful, fantasy, quiet, empty, dimly lit, warm lights --style raw --ar 16:9 --no text --niji 6
[스크립트 2]
/imagine celestialpunk style civilization, vibrant colours, pink moon, fantasy castle, beautiful, stone structures --style raw --ar 16:9 --no text --niji 6
1번 그림의 느낌이 마음에 들어 V1으로 다시 돌려보았습니다. 니지저니로 돌리니 확실히 좀 더 카툰 그래픽의 스타일이 더 많이 보이네요.
인물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는데 자연스럽게 인물도 추가가 되었네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이 잘 사는 것 같습니다.
[스크립트 3]
an island floating in the sky, falling waterfalls, game cg, extremely detailed, fantazy, vibrant colours, green and yellow, fantasy castle --ar 16:9 --no text
이번에는 미드저니 V6를 사용해 봤습니다. 돌이나 바위 등의 질감이 조금 더 실사적으로 표현되는 것 같네요.
[스크립트 4]
Oriental-style fantasy background, Korean-style temple, stone-filled mountain, female warrior walking down the street with tiger, holding a large knife, vibrant colurs, red and black --ar 16:9 --no text --niji 6
마지막으로 동양풍의 판타지 배경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스크립트를 조정해 봤습니다. 한국식 사찰의 느낌으로 표현해보고 싶었는데 아직까지 중국/일본풍의 느낌이 연출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배경까지 잡다 보니 얼굴이나 디테일적인 묘사가 조금 뭉개지듯 표현되는 부분이 있어 아쉬움이 남네요.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드저니 공부 및 스크립트 작업물을 포스팅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