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40이라면 다 아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OST 주제곡 가사, 노래 듣기

by edit.k 2023. 8. 8.
728x90
반응형

 

어릴 적 가장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 하나쯤은 다들 있을 텐데요. 오늘은 어렴풋이 멜로디가 기억나지만 어떤 애니메이션이었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던 곡부터 하도 불러서 첫 음만 나오면 바로 기억나는 노래까지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노래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1 <달의 요정 세일러문> 달빛의 전설

 

미안해 솔직하지 못한 내가 지금 이 순간이 꿈이라면

 

제일 처음 소개해드릴 곡은 바로 <달의 요정 세일러문>의  '달빛의 전설'입니다. 일본에서는 '문 라이트 전설'이라는 제목이었으나 한국판에서는 '달빛의 전설'이라는 제목으로 번안된 곡입니다. 제목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겠지만 노래는 많이 알려진 유명한 곡입니다. 2006년 극장판에서도 주제가로 쓰였을 정도로 세일러문 하면 가장 대표곡으로 떠오르는 곡입니다.

 

 

달빛의 전설 노래 들으러 가기

 

 

2 <카드캡터 체리> Catch You Catch Me - 장숙희, 정여진

 

 

 

만날 수 없어 만나고 싶은데 그런 슬픈 기분인걸

 

 

<카드캡터 체리>의 주제곡 'Catch You Catch Me'입니다. 가사만 변경한 다른 번안곡들과 다르게 원판과 제목만 같고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새로 만든 노래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본 원곡보다 더 만화의 분위기를 잘 살려준 곡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이유, 트와이스 등 국내 여가수들도 많이 따라 불러 대중에게 익숙한 애니곡 중 하나입니다.

 

Catch You Catch Me 들으러 가기

 

 

3 <원피스> 우리의 꿈 - 코요태

 

내 어린 시절 우연히 들었던 믿지 못할 한 마디

첫 소설을 부르는 순간 아! 하고 바로 떠오르는 곡이죠. <원피스>의 '우리의 꿈'입니다. 역대 원피스 오프닝곡 중에 가장 사랑받는 곡인데요. 일본판 1기 오프닝 'We are!' 대신 순수 창작곡을 사용한 점이 독특합니다. 가수 '코요태'가 부른 곡으로 2019년 멤버 김종민이 '김종민의 뇌피셜' 구독자 10만 달성 공약으로 전곡을 완창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의 꿈 들으러 가기

 

 

 

4 <나루토> 활주 - BUZZ

 

내게 허락된 건 힘겹기만 한 거친 미래라 해도
나를 깨운 꿈에 모든 걸 걸고 달려갈 거야

 

 

일본 대표 소년 만화하면 원.나.블이 떠오를 정도로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소년 만화 중 하나인 <나루토>의 1, 2기 오프닝곡 '활주'입니다. '활주'는 버즈(BUZZ)가 부른 투니버스에서 자체 제작한 순수 창작곡인데요. 빠른 템포와 강렬한 멜로디로 사랑받았던 곡입니다. 애니메이션 곡 같지 않은 신나고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애니메이션 주제가로서는 드물게 노래방에 수록된 곡이며 노래방에서도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곡입니다.

 

 

활주 들으러 가기

 

 

5 <포켓몬스터> 우리는 모두 친구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맞아!)

 

<포켓몬스터> 첫 엔딩곡으로 사용되었던 '우리는 모두 친구'입니다. 첫 소절인 '피카츄, 라이츄, 파이리, 꼬부기, 버터플, 야도란, 피죤투, 또가스 서로 생긴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 부분이 가장 유명한 소절로 <포켓몬스터> 애니 내용은 몰라도 대표 포켓몬들은 노래로 아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노래입니다. 

 

 

우리는 모두 친구 들으러 가기

 

 

 

6 <명탐정 코난> 빛이 될 거야 - 유리

 

아침에 눈을 뜨면 지난밤이 궁금해
오늘은 어떤 사건이 날 부를까


<명탐정 코난>의 '빛이 될 거야'입니다. 명탐정 코난을 방영한 KBS에서 자체 제작한 한국판 주제곡인데요. R&B 가수 '유리'가 부른 곡으로 한국에서 코난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주제가입니다. 워낙 인기곡이기도 하지만 첫 소절 장면이 짤방으로 활용되면서 더욱 많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빛이 될 거야 들으러 가기

 

 

7 <달빛 천사> 나의 마음을 담아 - 이용신

 

외로운 사람들의 마음을 열어줄 거야

<달빛천사>의 한국어판 오프닝곡 '나의 마음을 담아'입니다. 투니버스에서 자체 제작한 순수 창작곡입니다. 노래는 성우 이용신이 불렀으며 '달빛천사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안 봐도 '나의 마음을 담아'는 아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활기차고 신나는 멜로디로 큰 사랑을 받았던 곡입니다.

 

 

나의 마음을 담아 들으러 가기

 

 

 

8 <꿈빛 파티시엘> 내 꿈은 파티시엘 - 아이유

 

울고 싶어질 때도 미소 짓게 만드는 마법
맛있는 것을 만드는 것은 생각만 해도 재밌잖아요

 

 

<꿈빛 파티시엘> 1기 오프닝곡인 '내 꿈은 파티시엘'입니다. 한국판에서 '아이유'가 직접 불러 큰 화제가 되었던 곡인데요. 신나는 멜로디와 귀여운 가사로 방영 이후에도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 틱톡과 유튜브에서 후렴구에 맞춰 춤을 추는 '꿈빛 파티시엘 챌린지'가 유행해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내꿈은 파티시엘 들으러 가기

 

 

9 <꾸러기 수비대> 꾸러기 수비대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 자축인묘
드라고 요롱이 마초 미미 진사오미
뭉치 키키 강다리 찡찡이 신유술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꾸러기 수비대>입니다. KBS에서 방영한 한국판 오프닝곡으로 제목을 찾아봤는데 '꾸러기 수비대' 말고는 특별한 제목은 따로 찾을 수 없네요. 중독적인 멜로디와 12 간지를 테마로 한 가사로 큰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특히 12 간지인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를 어떻게 외웠는지 질문해 보면 해당 노래를 부르냐에 따라 아니냐에 따라 세대 구분을 할 수 정도로 유명한 곡이기도 합니다.

 

 

꾸러기 수비대 들으러 가기

 

 

10 <천사소녀 네티> 천사소녀 네티 - 장정윤, 정효진

 

오늘 밤엔 무슨 일을 할까
누구에게 기쁨을 줄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곡은 <천사소녀 네티>입니다. 꾸러기 수비대처럼 해당 곡 역시 제목은 찾을 수 없는데요. KBS 자체곡으로 후렴구는 일본판 오프닝 후렴구와 유사합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와 예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인데 처음에는 쉽게 따라 부르다가 후렴 중 '긴 머리 높이 묶고, 요술봉 휘두르며' 부분은 상당히 높아 따라 하기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천사소녀 네티 들으러 가기

 

 

 

오늘은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노래를 정리해 봤습니다. 선정한 10곡외에도 더 많겠지만 가장 대중적인 곡들을 위주로 소개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애니메이션 곡이 가장 먼저 떠오르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