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형 따라 마야로> 1화 리뷰 - 차승원, 김성균, 더보이즈 주연, 촬영지, 음식 레시피

by edit.k 2023. 8. 7.
728x90
반응형

형따라 마야로
tvN <형따라 마야로 : 아홉개의 열쇠>

형 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장르 : 버라이어티
채널 : tvN
방송 시간 :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40분 (8/4일 첫 방송)
연출 : 방글이, 공대한
출연 : 차승원, 김성균, 더보이즈 주연

 

지난주 금요일 <형 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가 첫 방송되었습니다. <지구오락실 2> 후속으로 반영되는 금요일 예능으로 최근 십오야 '나불나불'에 차승원이 직접 출연해 방송 홍보를 하기도 했는데요. 또 <형 따라 마야로>는 1박2일에서 멤버들과 케미를 보여줬던 방글이 PD가 처음 선보이는 tvN 예능이라 더욱 기대를 모읍니다. 개인적으로 여행, 미스터리, 문명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흥미를 가지고 첫방을 시청했습니다. 오늘은 <형따라 마야로> 1화에서 공개된 마야 문명 이야기부터 요리 레시피 등을 살펴볼까 합니다.

 

 

<형따라 마야로> 1화 - 이 조합은 어떻게? 출연진 정보

 

더보이즈 주연, 차승원, 김성균

 

1화에서는 차승원과 멤버들이 첫 만남을 가지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차승원은 아즈텍, 황하, 마야, 잉카 문명 등 고대의 다양한 문명에 관심이 매우 많다고 밝혔는데요. 함께할 여행 메이트로 배우 김성균 그리고 더보이즈 주연이 등장했습니다. 배우 김성균의 경우 영화 <싱크홀>에서 차승원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보이즈 주연이 합류하게 된 계기는 개인적으로 차승원이 좋아하는 아이돌이라고 합니다. 의외의 조합이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형 따라 마야로> 1화 줄거리 - 한국을 떠나 산 끄리스또발 데 라스 까사스로

형따라 마야로
형따라 마야로

 

 

1화에서 공개된 첫 번째 목적지는 바로 멕시코의 '산 끄리스또발 데 라스 까싸스'입니다. 산 끄리스또발에 가려면 총 3번을 비행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인천에서 일본까지 2시간 30분, 일본에서 멕시코 멕시코시티 공항까지 12시간 30분, 다음 멕시코 시티 공항에서 뚝스뜰라 구띠에레스 공항까지 1시간 40분, 그리고 차로 운전해서 1시간 30분 정도 가야 산 끄리스또발  라스 까싸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장장 25시간의 대장정이네요.

 

 

형따라 마야로

 

산 끄리스또발 데 라스 까싸스는 한라산보다 높은 해발 2,200m에 위치한 도시로 스페인의 식민 지배 당시 만들어진 계획도시라 스페인식 빨간 벽돌과 바둑판식으로 정리된 구획이 특징입니다. <형 따라 마야로>는 부제인 '아홉 개의 열쇠'처럼9일 동안 마야 문명과 관련된 다양한 장소를 찾아다니며 매일 1개씩 총 9개의 열쇠를 모아 신비한 보물상자를 열게 되는 것이 핵심 콘셉트라고 합니다. 그래서 1화에서는 신비한(?) 보물상자, 보물이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1화에서 공개된 첫 번째 열쇠는 바로 '마야의 밥상'입니다. 1화에서는 예고 형태로만 언급되었지만 산 끄리스또발에 거주하고 있는 마야의 후손, 쏘칠족의 가족들을 만나 직접 마야의 식문화에 대해 배워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쏘칠족은 마야어를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2화에서 공개된다고 하네요.

 

 

차승원이 공개한 1화 집밥 레시피 : 닭볶음탕, 냄비밥, 계란말이

 

 

차승원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양한 예능에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던 그이기에 이번 예능에서도 식재료가 부족한 환경 속에서도 현지에서 멋진 한식 밥상을 휘리릭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화에서는 쏘칠족을 만나러 가기 전 닭볶음탕, 냄비밥, 계란말이를 각각 선보였습니다.

간단한 재료와 조리과정은 아래 정리해 두었습니다.

 

닭볶음탕 레시피

1 닭 2마리를 먹기 좋게 손질해 주세요. 껍질은 질길 수 있으니 가위로 하나하나 제거해 주세요. 

2 손질된 닭에 맛술을 넣어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3 흐르는 물에 닭을 빨래하듯 씻어 잡내를 완전히 빼주고 닭에 양념이 잘 배도록 칼집을 구석구석 내주세요.

4 칼집 낸 닭에 후추로 골고루 밑간을 한 뒤 잠시 재워두세요.

5 닭볶음탕에 들어갈 감자, 양파, 마늘을 다듬어주세요.

6 냄비에 밑간 된 닭을 넣고 물을 닭이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7 고추장 3스푼을 냄비에 풀어주고 고춧가루, 소금, 후추, 설탕을 적당량 넣어주세요. 

(여기에 양파 가루로 감칠맛 더해주세요)

8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닭을 넣고 참치액을 조금만 넣어주세요. (감칠맛을 더하는 용도)

9 감자, 양파, 마늘, 파 등 손질한 재료는 큼직하게 썰어 넣어주세요.

10 팔팔 끓는 닭에 재료 넣고 푹 익을 때까지 졸여주세요.

(중간중간 냄비에 들러붙지 않게 국자로 잘 저어주세요.)

 

냄비밥 레시피

1 냄비에 오일을 둘러 눌어붙지 않게 세팅해 주세요.

2 쌀을 깨끗이 씻은 뒤 물은 밥솥으로 할 때보다 조금 더 넣어주세요.

3 뚜껑을 덮고 끓이다가 보글보글 끓으면 한 번 뒤적여 주세요.

4 그다음 뚜껑을 잘 덮고 불을 살짝 줄여주세요.

 

계란말이 레시피

1 달걀 8개를 그릇에 푼 뒤 양파 1개를 잘게 다져 넣어주세요.

2 파와 고추도 잘게 썰어 넣어주세요.

3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마지막으로 참치액젓으로 감칠맛 더해주세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을 한 국자 정도 올려 얇게 펴주세요.

5 가장자리 부분이 살짝 익으면 접어 주고 한쪽으로 당긴 뒤 빈 공간에 달걀물을 추가하는 식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6 완성된 계란말이를 쿠킹 포일에 올려두고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세요.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마야 문명 이야기 - 마야 옥수수 창조 신화

 

다른 여행 예능과 다르게 <형 따라 마야로>에서 재미있던 점은 다양한 마야 문명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준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마야 옥수수 인간 탄생 신화 이야기가 참 흥미로웠는데요. 

 

 

꾸꿀깐, 우라깐, 테페우, 3명의 신이 인간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진흙 인간을 만들었는데 진흙 인간은 금방 녹아 허물어졌다. 다음으로 나무로 인간을 만들었는데 나무 인간은 말을 안 듣고 정처 없이 돌아다니기만 했다. 다음으로 옥수수로 인간을 만들었는데 옥수수로 만든 인간은 신을 숭배할 줄 알고 신을 따를 줄 알아는 지금의 인간이 되었다.

 

 

옥수수를 신으로 받들 정도로 마야에서 옥수수는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건국 신화에서 곰이 쑥과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 것처럼 옥수수가 사람이 되었다니 그만큼, 마야인에게 옥수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작물이었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 2화에서는 <마야의 밥상>을 주제로 마야인의 후예, 쏘칠족의 집에 방문해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야 문명과 요리를 담당하는 차승원, 운전과 요리 보조 등 각종 잡무를 담당하는 김성균, 통역 및 회계 담당 더보이즈 주연까지! 세 명의 조합이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벌써부터 다음화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